2014년 3월 26일 수요일

고양시 일산동구,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성도들 하천정화

고양시 일산동구,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성도들 하천정화




지청치 기자 /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3일 장진천과 견달산천에서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증회) 성도 800여명이 참여해 하천에 버려진 쓰레기를 말끔하게 청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일산동구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정화활동에는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소속 교회 7곳(고양시 5, 파주시 2)에서 성도와 자녀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성도들은 양일중학교에서 발대식을 갖고 곧바로 장진천과 견달산천으로 나눠 정화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장진천은 공릉천(파주시 구간 국가하천)의 지류인 지방하천으로 성석동에서 발원해 설문동을 지나 파주시계로 유입됩니다. 유로 연장은 6㎞로 하천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고, 2년 전에 구에서 콘크리트보 9개를 철거한 이후 물고기가 마음 놓고 오르내릴 수 있는 생태하천으로 거듭났습니다.

고양시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성도들은 장진천 중류인 바위재교에 모여 상류와 하류 두 그룹으로 나눠 하천 정화에 나섰습니다. 이날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성도들이 이곳에서 수거한 쓰레기는 대형폐기물과 농사용쓰레기 등 무려 5톤에 달했습니다. 

한편 식사지구를 지나는 견달산천(소하천)에서도 하천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견달산천은 현재 원능하수처리장의 방류수를 재처리한 다음 하천 상류로 방류하기 위한 수량 확보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시민들이 관심이 많은 하천입니다. 또 지난해에 하천 둔치에 수생식물을 심고 제방에는 개나리와 조팝나무도 심었습니다. 

이날 장진천에서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한 중산동 하나님의교회 안증회 소속 양희성 목사는 “오염된 하천이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해져 정말 보람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하나님의교회가 종종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매일 고양시 일산동구, 하나님의교회 하천정화 
http://www.s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150754

댓글 2개:

  1. 요즘 쓰레기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며...사람들을 힘들게 하는게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런때 봉사활동이야 말로 꼭 필요한 활동이라 생각되어 지네요...앞장서서 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자랑스럽습니다.^^

    답글삭제
  2. 하천이 생각보다 자주 더러워지던데..하나님의 교회에서 늘 꾸준히 봉사를 하기에 거리도 깨끗해지고 마음도 깨끗해지고 하는 것 같네요~

    답글삭제